2018년
home 학과활동 > 전시회 > 2018년 > 컴퓨터공학과장 인사말

결실의 계절을 맞아 여러분들의 지혜와 정성과 노력을 모은 작품전을 개최하게 되어 참 기쁩니다. 올해 수시 모집에서 우리학과가 12:1의 경쟁력을 보일 정도로 최근 소프트웨어의 중요도가 높아졌고 ICT를 중심으로 사회·경제·문화 전반에 대한 초 융합과 초 연결의 대변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학과도 요즘 화두가 되는 4차 사업혁명과 관련된 핵심기술인 ICBM-AI(IoT, Cloud computing, Big data, Mobility, 인공지능)과 관련된 내용으로 교과목을 개편하고, 새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발을 맞추어 여러분들이 한 해 동안 학업과 학교생활로 바쁜 가운데도 창의 작품을 기발한 아이디어로 기획하고 열정으로 멋지게 제작하여 출품을 해 주었네요. 또 밤을 지새우며 버그를 찾고, 수정을 해서 완성된 작품을 만든 여러분들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팀으로 제작한 작품은 리더십과 팀워크 및 소통을 연습하는 멋진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해 봅니다. 이번 작품을 하면서 여러분들의 고민과 열정과 노력이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또 장래에 취업과 희망찬 미래 전문가로 이어질 것을 확신합니다.

작품전을 참관하는 우리 모두가 전시회장을 여러 차례 찾아 격려도 해 주시고 시간을 내어서 작품 하나하나를 잘 감상하기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작자들과 더불어 작품에 대해서와 ICT 및 AI와 ICBM 기술에 대하여 뜨거운 토론의 장을 열어주시고 신바람 IT 놀이마당에 신명도 돋우어 주시기 바랍니다.

작품 전시회를 기획하고 준비해 준 집행부들과 정성껏 작품을 제작하여 제출해 주신 출품자들과 참여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2018년 11월
컴퓨터공학과 학과장 심 재 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