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안동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 합니다.

컴퓨터공학과 학과장 이철희

현재, 대부분의 산업 분야에서 컴퓨터공학은 필수적인 요소 기술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가장 중심이 되는 학문이며, 세부적으로는 빅데이터, 인공지능, 게임산업, 5G 관련 산업, 로봇산업, 자동차 전장 사업까지 그 분야가 확대 되고 있는 학문입니다. 이러한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컴퓨터공학의 기본적인 학문 요소와 함께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의 제고가 필요합니다.
컴퓨터공학과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도부터 현재까지 국책 사업인 “SW 중심대학사업”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매년 약 20억 원의 예산을 바탕으로 시공간을 초월한 교육 플랫폼을 통해 SW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신기술 교육을 위하여 국내/외 산학공동 프로젝트, 캡스톤 디자인, SFC 창업교육, 인공지능분야 전문 교과를 편성하였으며 핵심 인재로 거듭나기 위해 타과 대비 20학점 이상의 추가적인 전공 이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교과 교육과정으로 오픈 소스 교육, 방학 중 코딩 집중 캠프, 신기술 견학 체험, 타 대학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온라인 코딩 교육 활성화를 위해 코드 트리를 활용하여 취업에서 요구되는 코딩 테스트에 대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코딩 교육 프로그램도 학과 홈페이지를 통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공학과는 2022년 대학 내 학과평가 최우수학과(교육환경, 교수업적, 교육성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대학 내 전과로 유입되는 인원이 가장 많은 학과로서 대학 내부에서도 선호도가 높은 학과입니다. 4년제 대학 최상위 수준의 국책사업(SW중심대학사업, LINC3.0, K-디지털 플랫폼사업, 경북형 인재양성사업 등)을 운영 및 참여하고 있는 국립 안동대학교 컴퓨터공학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많은 도전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