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공교육
전공교육
교육과정
학부과정
학부과정
구분이수구분교과목1학기2학기
학점강의실습학점강의실습
4학년전선ICBM 기반의캡스톤디자인 I(711163)322
4학년전선그래픽스 기반의 신기술세미나(711165)322
4학년전선딥러닝개론(711182)330
4학년전선소프트웨어 아키텍쳐 프로젝트(711162)330
4학년전선웹서버프로그래밍(711192)322
4학년전선취․창업프론티어Ⅴ(711185)322
4학년일반선택인턴십4-1(711139)16016
4학년전선ICBM 기반의캡스톤디자인 II(711164)322
4학년전선인공지능 기반의 신기술세미나(711166)322
4학년전선취·창업 프론티어Ⅵ(711188)322
4학년전선컴퓨터공학과 취업준비실무(711146)220
4학년일반선택인턴십4-2(711140)16016
교육과정 상세내용
ICBM 기반의캡스톤디자인 I(711163)
사물인터넷과 클라우드, 비지니스 모델을 활용하여 전공 영역에 대한 통합된 지식을 기반으로 실무 능력을 실습하는 교과목이다. 또한, 전공 심화 프로젝트를 통하여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필요로 하는 통합적인 설계 경험을 통한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ICBM 기반의캡스톤디자인 II(711164)
사물인터넷과 클라우드, 비지니스 모델을 활용하여 전공 영역에 대한 통합된 지식을 기반으로 실무 능력을 실습하는 교과목이다. 또한, 전공 심화 프로젝트를 통하여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필요로 하는 통합적인 설계 경험을 통한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래픽스 기반의 신기술세미나(711165)
컴퓨터 그래픽스의 기본원리들을 배운며 그래픽스 라이브러리의 활용법을 학습한다. 대화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기술을 익힌다. 3차원의 표현, 기하학적 변환, 투사법 (projection), 가시변환 (viewing transformation), 숨은 면 제거, 렌더링, 애니메이션, 가시화 알고리즘 등을 다룬다. 프로그래밍 팀 과제와 신 기술을 세미나를 통해서 그래픽스 개념을 배우며 이해한다.
딥러닝개론(711182)
딥러닝의 다양한 이론을 소개하고 영상인식과 관련된 학습알고리즘의 작성 및 활용 기술을 익힌다.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프로젝트(711162)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와 관련한 여러 가지 개념, 특징, 용도 등을 살펴보고, 현재 기술 플랫폼들에서 제시하고 있는 아키텍처들의 특징에 대한 이해와, 아키텍처를 소프트웨어 개발 시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적용 방안 등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보다 깊이 있게 학습하게 된다.
웹서버프로그래밍(711192)
웹기반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고급과정으로 Java, JSP, Servlet, EJB 등 J2EE기술을 기반으로 J2EE호환 웹서버에서 동작하는 웹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내용을 다룬다.
인공지능 기반의 신기술세미나(711166)
인공지능 및 관련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소개하고 Python 및 Matlab의 관련 패키지를 이용하여 인공지능 분야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램 작성 기술을 익힌다.
인턴십4-1(711139)
전공인턴십(1학기 개설) 일반선택으로 학점 인정 학과의 전공교육과정에 편성된 ‘인턴십’과목은 최대 36학점까지 이수가능
인턴십4-2(711140)
전공인턴십(2학기 개설) 일반선택으로 학점 인정 학과의 전공교육과정에 편성된 ‘인턴십’과목은 최대 36학점까지 이수가능
취·창업 프론티어Ⅵ(711188)
본 교과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SW중심대학지원사업의 수행
취․창업프론티어Ⅴ(711185)
본 교과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의 SW중심대학지원사업의 수행
컴퓨터공학과 취업준비실무(711146)
퓨터공학과 학생들의 취업률을 향상시키고 급변하는 채용환경에 대응하기 위하여 졸업예정자들에게 취업준비를 위한 실무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